여행안내

양양스타펜션의 인근 관광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
...
...

낙산사

관세음보살이 머무른다는 낙산(오봉산)에 있는 사찰로, 671년(신라 문무왕 11) 의상(義湘)이 창건하였다. 858년(헌안왕 2) 범일(梵日)이 중건(重建)한 이후 몇 차례 다시 세웠으나 6.25전쟁으로 소실되었다.
제작 시기는 12세기 초로 추측되는데, 고려시대 문화의 극성기 양식을 나타낸 매우 아름다운 관음상이다. 이 절의 창건과 관련하여 전하는 이야기가 있다. 의상이 관음보살을 만나기 위하여 낙산사 동쪽 벼랑에서 27일 동안 기도를 올렸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여 바다에 투신하려 하였다. 이때 바닷가 굴 속에서 희미하게 관음보살이 나타나 여의주와 수정염주(水晶念珠)를 건네주면서, 나의 전신(前身)은 볼 수 없으나 산 위로 수백 걸음 올라가면 두 그루의 대나무가 있을 터이니 그곳으로 가보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졌는데 그곳이 바로 원통보전의 자리라고 한다.
부속건물로 의상대(義湘臺), 홍련암(紅蓮庵) 등이 있고 이 일대가 사적 제495호로 지정되어 있다. 2005년 4월 5일 강원도 삼척, 강릉, 고성을 휩쓴 큰 산불이 일어나 낙산사 원통보전과 여러채의 전각이 소실되고 보물 제479호로 지정된 낙산사 동종이 화마에 녹아버렸다.

...
...

하조대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있는 암석해안으로 양양8경 중 하나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해안절벽 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자리한다. 조선 정종 때 처음 건립한 것을 시작으로 여러 번 중수를 거듭했고, 지금의 정자는 1998년에 양양군이 굴도리 양식의 육각정으로 복원한 것이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기암절벽 위 우뚝 솟은 노송은 과거 애국가 방송에 등장해 ‘애국송’이라고도 불린다. 하조대 정자에서 내려와 덱을 따라가면 흰색 무인 등대에 갈 수 있고, 인근의 하조대 둘레길과 하조대 전망대를 연계 관광할 수 있다. 하조대에서 북서쪽으로 1km 떨어진 거리에 하조대 해수욕장이 조성되어 있다. 수심이 1.5m 내외로 얕은 해수욕장이라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 물놀이를 하기에 좋다.

...
...

죽도해변

바다와 숲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죽도해변.
저만치 보이는 죽도의 대나무 숲과 해변을 감싸고 있는 소나무 숲.
그 사이를 푸른 동해가 연결하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충분히 아름다운 바다와 그곳에서 더 아름다워 보이는 사람들. 파도와 정면승부를 즐기는 이들의 건강함에서 유쾌한 행복이 빛나고 있다.

바다는 자연과 자연을 연결하기도 하고,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기도 한다.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든 이들에게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준 큐피드가 바다일지도 모른다. 오늘도 행복이 넘치는 죽도해변에서 모든 걸 아우르는 바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
...

낙산해변

낙산해수욕장은 1962년 7월 22일에 개장하였다. 주변에 있는 낙산사, 의상대 등과 더불어 1979년에 낙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나 낡은 건물의 신축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걸림돌로 작용함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2015년 11월 공원 전면 해제 승인을 신청하였다. 2016년 11월 18일 도립공원에서 전면 해제되었다.

개장기간 : 매년 7~8월 중
요금입장료 : 무료
면적: 30,791㎡
시설 및 제공서비스 :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야영장

...
...

남애항전망대

강원도 3대 미항으로, 동해 일출의 최고 명소인 남애항입니다. 시원한 방파제 위의 예쁜 등대가 있고 아담하고 아름다운 포구에 그림 같은 이국적 해변,그리고 푸른파도와 바위 섬이 여러분을 반깁니다. 남애항에서 삼척을 지나 용화로 가는 7번 국도는 가장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2-72
  • 펜션에서의 거리 : 차로 30분거리
...
...

하조대전망대

...
...

하조대해수욕장

1.5km의 백사장이 이어진 해변으로 바다 앞 기암절벽과 하조대 정자까지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한다. 해변 오른쪽에는 바위섬과 방파제가 있어 낚시를 즐기기 좋으며, 해변 뒤쪽으로는 시원한 그늘이 되어주는 솔숲이 있다. 소나무 숲을 조금 지나면 하조등대와 하조대 정자에 다다른다. 해수욕장은 매년 7~8월 약 50일 동안 개장하며 주차장, 샤워장, 식수대,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
...

낙산해수욕장

매년 여름 전국 각지에서 100만 이상의 인파가 다녀가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해변중에 하나로 백사장 길이가 1,810m에 달하며 깨끗한 모래와 수질로 수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주변에는 빽빽이 들어선 송림이 많고 편의시설들이 많아 젊은이들이 특히 선호하는 곳으로 바나나보트, 수상오토바이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천년고찰 낙산사가 인근에 있어 문화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낙산사 의상대에서 맞이하는 일출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

...
...

설악해수욕장

양양에서 북쪽으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7번 국도상과 접해있어 연중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터 역할을 하는 곳으로 설악산을 여행오는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활어판매장이 있어 연중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수 있으며, 해안선 길이와 폭이 적당하여 가족단위 해변으로서 제격이다. 텐트야영이 가능하고, 인근에는 낙산사, 낙산해변, 진전사, 둔전계곡등이 위치해 있어 문화관광코스로도 좋다.

  • TEL : 033-670-2787
  •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뒷나루2길 5-8
  • 펜션에서의 거리 : 차로 3분거리
  • 카카오맵
...
...

낙산사 의상대

최고의 일출명소로 손꼽히는 낙산사 의상대는 송강정철의 관동별곡에도 나올만큼 유명한 곳이다. 의상대를 감싸듯 서 있는 소나무가 바다와 어우러진 풍경은 낙산사에서 꼭 봐야할 진경이다. 3대 관음기도도량 중의 하나이며, 또한 관동팔경(關東八景)의 하나로 유명하다.

  • TEL : 033-670-2724
  •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 산 1-4
  • 펜션에서의 거리 : 차로 2분거리
  • 카카오맵
...
...

설악산

높이 1,708m이다. 신성하고 숭고한 산이라는 뜻에서 예로부터 설산, 설봉산, 설화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렀다. 설악산은 그 품에 한번 안긴 이라면 누구든지 영원히 사랑하지 않고는 못배기게 만드는 산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산은 “절세의 미인”에 견주어진다.

이미지출처 : 양양군청 문화관광

...
...

대포항

설악산 기슭의 깨끗한 바닷가에서 자리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귐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